본문 바로가기

another thinking/obscura & lucida

제임스 웰링, 컬러필터를 이용하여 필립 존슨의 유리로 만들어진 공간을 촬영한 사진





제목::  Philip Johnson’s Glass House Photographed Using Color Filters  by ALISON ZAVOS on MARCH 16, 2012
작가::  James Welling
출처::  http://www.featureshoot.com/
번역&의역::  a-z




2006년에서 2009년까지 로스 앤젤레스 Los Angeles 에 기반을 둔 사진작가 제임스 웰링 James Welling 은 코네티컷주 CT 뉴케이넌 New Canaan 에 위치한 필립 존슨의 글라스 하우스 Glass House를 카메라와 건물 사이에 컬러 필터를 설치하고 촬영하였다. 이 작품 '글래스 하우스 Glass House' 는 전세계의 갤러리에서 전시되고 있으며, Damiani Editore 에서 2011년 작품집으로 출간되었다. 다음은 웰링의 소개글이다.

"나는 명사로서 '필터'란 말을 쓰고 있지만 그 단어는 동사이기도 하다. 필터는 빛의 파장을 통과하게 하고 특정한 정보를 스며들게 한다. 플라스틱의 색상 필터 클리어 유리 필터, 클리어 플라스틱 필터, 안개효과 필터, 면이 고르지 않는 틴트 효과를 주는 유리 조각들, 빛의 스팩트럼을 왜곡시키는 회절 필터 등을 사용하였다."

"글래스 하우스가 균형 있는(앞과 뒤가 동일한) 형태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건물을 통해 서쪽의 풍경을 볼수 있어서 앞면의 경관을 좋아한다. 이런 측면이 나를 더욱 열정적으로 만들었다. 코네티컷의 풍경을 보여주는 큰 유리 상자는 자연을 향해있는 거대한 렌즈를 조각해 놓은 것처럼 보였다. 유리를 붉게 물들이고, 이 투명한 건물에 반영을 만들어 냈을 때,  프로젝트는 투명도와 반사율, 색채에 대한 생각의 실험장이 되었다."


 


 







::  작가의 다른 작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