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other thinking/obscura & lucida

빈 단, 광합성 작용을 이용해 잎사귀에 사진을 인화하다.





타이틀:: Binh Danh’s photographs appear embedded in leaves through the action of photosynthesis by ALISON ZAVOS on SEPTEMBER 28, 2011
사진가:: Binh Danh
출처:: http://www.featureshoot.com/
번역&의역:: a-z




빈 단 Binh Dahn 은 스태포드 대학교 Stanford University 에서 2004년 순수예술 석사학위를 받았고, 베트남의 '유산'과, 베트남과 콜롬비아 전쟁의 '기억'을 수집하는 작업을 하면서 예술가로서 국가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서게 되었다. 그의 말에 의하면 '기억'을 찾는 작업은 '죽음, 기억, 역사, 풍경, 정의, 흔적, 정신'을 다루는 일이다. 그는 이 작업에 광합성 작용을 통해 잎사귀에 인화하는 '엽록소 인쇄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이용하고 있다.

단은 the Corcoran Art Gallery, The Philadelphia Museum of Art, the deYoung Museum, and the George Eastman House과 같은 전세계 박물관에서 열리는 중요한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다. 2010년 Fleishhacker 재단으로 부터 the Eureka Fellowship를 수상하였다. 현재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거주중이며,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Haines Gallery, 애리조나주의 스코츠데일에 위치한 Lisa Sette Gallery에서 그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