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other thinking/obscura & lucida

콜린 델포스, 콩고 레슬러들의 초상





타이틀:: Portraits of Congolese Wrestlers, by ALISON ZAVOS on FEBRUARY 17, 2012
사진가:: Colin Delfosse
출처:: http://www.featureshoot.com/
번역&의역:: a-z



 
저널리즘을 전공한 콜린 델포스(Colin Delfosse)는 2005년 기록 사진가로 전업하였고, the Out of Focus 제작소의 창립 맴버중 한명이 되었다. 프리랜서 사진가로서 콩고민주공화국, 말리, 베트남에서 첫보도를 시작하였다. 벨기에와 프랑스에서 여러번 상을 받았으며, 2011년 '콩고의 레슬러'라는 이 작품을 통해 PDN(Photo District News)에서 선정하는 사진부분 연례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사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그곳엔 팔백만명의 주민, 몇천의 거리아이들(shegués), 몇백의 레슬러들과 관악대들이 있다. Edingwe, Dragon, City Train, Mbokotomo[각주:1]: 콩고 레슬링의 "전설들"은 매일 킨샤사[각주:2]의 변두리에서 자신을 계발하기 위해 애쓴다. 근육을 단련함은 물론 흑마법 또한 추종하는 이들은 임시 링에서 영광을 위해 싸운다. 그들은 거리에서 태어났고, 그들의 카리스마는 존경과 감탄의 대상이 된다.

날이 저무는 몇시간 동안, 매일의 "직업"을 끝냈을 때, 그들은 마스크와 레슬링 킷을 착용하고 싸울 준비를 한다. 레슬러들의 차량 가두행진은 콩고의 수도 주변 도시들, Massina, Ngili and Matete의 지저분한 거리로부터 사람들을 끌어모은다. 거리 카페의 테이블에서 혹은 거리에서 주술가들은 휴대용 화로에 불을 붙이고 대마초를 태운다. 링이 완성되고, 심판이 로프를 타고 올라선다. "게임 시작!"과 함께 레스링은 시작되고, 결과는 결정된다. 최후의 주문이 끝날 때까지, 상대방이 바닥에 쓰러질 때까지, 다음 레스링경기가 있을 때까지 그들의 시합은 계속된다.




 
 


 
  1. 인명 인듯 [본문으로]
  2. 지명 [본문으로]